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및 유튜브 충격 근황 정리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및 유튜브 충격 근황 정리

 

최근 슈퍼개미 김정환이 선행매매 부당이득 혐의로 검찰에게 불구속 기소되어 큰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그가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 영상 또한 싹 내려가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충격적인 그의 근황을 살펴보며 그의 나이 경력 논란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및 유튜브 충격 근황 정리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및 유튜브 충격 근황 정리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및 유튜브 충격 근황 정리

 

 

김정환 슈퍼개미 유튜브 충격 근황

 

최근 유명 주식 관련 유튜버이자 개인투자자인 슈퍼개미 김정환이 선행매매를 통해 58억원의 부당이득을 취한 사실이 적발되어 불구속 기소되어 비난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김 씨는 전세금 7000만원을 주식에 투자해 100억원을 벌은 주식판의 슈퍼개미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부당이득 논란이 발생되자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Super K-슈퍼개미 김정환'의  모든 동영상을 내린 상태입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제1부는 김 씨와 또 다른 2명을 구속 기소하고, 4명을 불구속 기소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들은 주식리딩방이나 주식방송을 운영하면서 자신이 이미 매수한 주식을 추천하여 주가가 오르면 팔아 이익을 취하는 선행 매매를 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슈퍼개미 김 씨의 경우, 2021년 6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유튜브 주식방송에서 5개 종목의 매매를 추천하였지만, 본인이 해당 종목을 매수했다는 사실을 숨겼습니다. 더불어 검찰은 김 씨가 주식 리딩업체를 운영하면서도 자신의 거래를 숨길 수 있는 CFD 계좌를 사용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 CFD 계좌는 개인의 투자가 드러나지 않는 계좌로, 주식을 매도한 뒤에는 시청자들에게 '외국인이 매도해서 짜증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온라인 방송 플랫폼 등이 활성화되면서 주식 방송 업체, 리딩방 등의 이용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무료 리딩방은 유료 회원 가입 유도를 위한 미끼 상품이며, 유료 리딩은 사기일 확률이 높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범행 연루 가능성뿐만 아니라 경제적 손실에도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하였습니다.

 

슈퍼개미 김정환 유튜브 영상이 다 내려가 있는 상황이다.슈퍼개미 김정환 유튜브 영상이 다 내려가 있는 상황이다.
슈퍼개미 김정환 유튜브 영상이 다 내려가 있는 상황이다.
김정환 슈퍼개미 유튜브 충격 근황김정환 슈퍼개미 유튜브 충격 근황김정환 슈퍼개미 유튜브 충격 근황
김정환 슈퍼개미 유튜브 충격 근황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김정환 프로필

슈퍼개미 김정환은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55세입니다. 그는 성균관대 경제학과에서 학사 학위를, 동일 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서는 최고경영자 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e삼성 오픈타이드 차이나 부장, e-Sketch 대표, 밸류투자자문 대표를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케이공간 대표이자 슈퍼K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어려운 집안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시절, 가난한 환경에서 살아가면서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이후 성균관대에서 경제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에 창업의 길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는 웹 컨설팅 회사인 '애드캡슐'을 설립하였고, 기술력을 인정받아 삼성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은 후 E삼성 오픈타이드로 이직하였습니다.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이후 30대 초반에 삼성 부장 자리에 앉게 되었고, 1년 후에는 SK그룹 자회사 eSKetch 대표이사로 스카우트되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에서 대표이사를 맡아도 생활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여전히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시간적 자유도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그는 본인만을 위해 살아가기로 결심하였고, 본격적인 주식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퇴근 후에도 45시간 가까이 주식 공부를 하였고, 이 결과 1년 사이에 7천만 원의 투자금이 56배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계기로 그는 주식에 완전히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머니투데이 슈퍼개미 김정환 인터뷰 기사1

머니투데이 슈퍼개미 김정환 인터뷰 기사2

머니투데이 슈퍼개미 김정환 인터뷰 기사3

 

김정환 논란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는 투자자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제도라고 말하는 그는 현재 선행매매 해놓고 개미들에게 종목을 추천한 부당이득 혐의로 불구속 기소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김정환 슈퍼개미 프로필 나이 경력 논란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