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및 예방접종실명서, 예방접종기록부 필수 예방접종 내역 정리

생후 2~6개월 영유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이 무료로 전환되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감염된 영유아에게 심한 설사와 구토 등을 일으키는 데다 쉽게 확산해 산후조리원과 어린이집 등에서 환자가 집단 발생하기도 하는 바이러스입니다. 

 

질병관리청은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전 세계 114개국에서 광범위하게 시행하고 있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국 중 24개국에서 이미 국가접종으로 시행 중이라며 이번 로타바이러스의 국가예방접종 도입으로 부모들의 비용 부담을 낮추고 가장 어린 시기 아이들의 건강을 더 두텁게 보호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내용과 발급방법 그리고 필수 예방접종 내역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및 필수 예방접종 내역 정리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는 어린이집에 입소하기 위해 필요한 문서 중 하나입니다.

 

이 증명서는 보건소나 의원에서 예방접종을 받은 내역을 증명하는 문서로, 보건소에서는 예방접종실명서, 의원에서는 예방접종기록부라는 이름으로 발급되고있습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에는 어린이가 받은 예방접종의 종류와 접종 일자, 접종자의 성명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해당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어린이집 입소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받은 후에는 꼭 보건소나 의원에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은 보건소에서 발급받는 경우 발급을 원하는 어린이의 주민등록증, 보호자의 신분증 등 신분증류를 지참하여 보건소를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의원에서 발급받는 경우 어린이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한 후 직접 발급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보건소나 의원 발급방법이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보건소나 의원에서 직접 전화로 문의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예방접종증명서는 현재까지는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어린이 예방접종증명서는 보건소나 의원에서 직접 발급받는 것이 원칙이므로, 전자문서로 발급받는 것이 가능한 경우와 조건 등은 해당 기관이나 보건소에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기본 필수 예방접종 내역 

어린이 예방접종증명서에는 국가에서 권장하는 예방접종 내역이 기록됩니다.

 

대부분의 어린이가 받아야 하는 기본 예방접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B형간염: 생후 2개월 ~ 12개월까지 3회 접종

2.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생후 2개월 ~ 12개월까지 3회 접종

3. 폴리오: 생후 2개월 ~ 12개월까지 4회 접종

4.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생후 12개월 ~ 24개월까지 2회 접종

 

 

추가 예방접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형간염: 생후 12개월 ~ 24개월까지 2회 접종

2. 폐렴구균: 생후 2개월 ~ 59개월까지 3회 접종

3. 수두: 생후 12개월 ~ 24개월까지 1회 접종

 

위 내용은 국가에서 권장하는 어린이 예방접종 내역입니다. 하지만 지역별, 개인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나 의원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집 필수 예방접종 내역어린이집 필수 예방접종 내역어린이집 필수 예방접종 내역
어린이집 필수 예방접종 내역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