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8강 대진표 일정 및 조추첨 라이브 정리

축구판 최고의 ‘별들의 전쟁’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이 모두 확정되었습니다. 

 

8강 진출팀은 김민재가 소속된 나폴리를 비롯한 AC밀란, 인터밀란(이탈리아),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첼시(잉글랜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바이에른 뮌헨(독일), 벤피카(포르투갈)입니다. 

 

이에 챔스 8강 대진표 추첨 일정과 라이브 생중계 사이트 그리고 경기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챔스 8강 대진표챔스 8강 대진표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조추첨 라이브 정리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챔스 8강에는 김민재의 소속팀 나폴리를 포함해 이탈리아 세리에A 소속만 3개 팀이 합류해 이탈리아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8강 진출팀은 나폴리, AC밀란, 인터밀란, 맨체스터 시티, 첼시,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벤피카입니다.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김민재가 소속된 나폴리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과 2022~23 UEFA 챔스 16강 경기에서 합계 5-0 대승을 거두고 구단 사상 처음으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김민재는 후반 21분 교체될 때까지 나폴리의 후방을 든든하게 지키며 팀의 새 역사를 이끌었습니다. 

 

 

 

같은 시각 레알 마드리드도 리버풀을 제치고 8강 진출에 성공해 리버풀 천적의 명성을 다시 보여줬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33분에 터진 카림 벤제마의 결승골을 앞세워 리버풀을 1-0으로 제압했습니다. 이로서 챔스 8강 진출팀이 모두 결정되었으며 이번 챔스 8강엔 무려 3팀이 세리에 팀이여서 이탈리아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챔스 8강 대진표 일정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챔스 8강부터는 대진을 추점으로 결정합니다다. 대진 추첨은 오는 17일 스위스 니옹에서 열리며 중계는 한국시간으로 저녁 8시부터 UEFA 홈페이지에서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8강전 부터는 같은 리그에 속해 있거나 이번 시즌 조별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쳤더라도 맞대결이 가능하며 8강전 경기는 1차전이 4월 12~13일, 2차전은 19~20일에 각각 열릴 예정입니다. 

 

챔스 8강 대진표 일정 

 

 

챔스 8강 조추첨 라이브 중계 바로보기 

챔스 8강 조추첨 라이브 방송은 3월 17일 저녁 8시에 아래 링크를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챔스 8강 대진표 추첨 라이브 중계 바로가기 

 

 

조추첨 라이브 정리
조추첨 라이브 챔스 8강 조추첨
챔스 8강 조추첨챔스 8강 조추첨
챔스 8강 조추첨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