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재방송 일정 및 1회 내용 정리

국내 최고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이 '장사천재 백사장' 방송을 통해 지난 30여년간 축적된 그의 노하우를 방출했습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장사천재 백사장'은 1회 시청률 수도권 평균 5.5%, 최고 7.6%, 전국 가구 평균 4.9%, 최고 6.8%로, 케이블-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해 여전히 백종원 파워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재방송 일정 그리고 1회 내용을 요약 정리 해보았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모로코 1회 정보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모로코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모로코 1회 정보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모로코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모로코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

장사천재 백사장은 tvN에서 방영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요식업 1인자인 백종원이 자영업 1일 차 사장으로 변신하여 한국 요리가 생소한 외국에서 레스토랑을 창업하고 운영하는 도전적인 여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첫 시작점은 아프리카 모로코로, 백종원은 이 프로그램에서 바닥과 천막만 있는 휑한 가게 자리를 시작으로 자본금 300만 원을 투자하여 성공적인 밥장사를 이루어 내는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함께 고정출연자로 출연하는 이장우는 모로코에서의 첫 장사에서 수셰프로 활약하며 리틀 백종원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장사천재 백사장은 2023년 4월 2일 저녁 7시 45분에 첫 방송되었으며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45분 tvN을 통해 방영되며 재방송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
장사천재 백사장 기본정보 재방송 일정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으로는 백종원, 이장우, 존박, 유리, 뱀뱀이 있습니다. 여기서 백종원과 이장우는 고정 출연자이며, 뱀뱀은 모로코편에서 존박과 유리는 이탈리아 편에만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방송된 1회는 모로코 편으로 백종원, 이장우, 뱀뱀이 출연하였습니다.

 

백사장의 백종원백사장의 백종원
백사장의 백종원
고정출연자 이장우고정출연자 이장우
고정출연자 이장우
 모로코편 출연자 뱀뱀  모로코편 출연자 뱀뱀
모로코편 출연자 뱀뱀

 

이날 첫방에서는 백종원은 기본 지식이 전혀 없는 처음 가보는 나라, 아프리카 최북단 모로코에 가서 우리와는 음식 문화가 전혀 다른 데다가, 한식 데이터가 전무하고 '백종원'이란 이름 석자가 가진 어드밴티지도 없는, 그야말로 미지의 '불모지'에서 장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여기에 장사 오픈까지 72시간, 자본금 300만원, 세계 최대 야시장의 150개 현지 노점과 매출 경쟁, 그리고 모든 건 셀프라는 극한 조건까지 내걸었습니다. 이에 백종원은 "제목도 망신 주려고 만들었다"며 한숨만 푹푹 내쉬던 것도 잠시, 곧바로 현지 음식 시장조사, 가게 주변 상권 분석, 현지 식재로 물가 파악에 들어가 완벽하게 현지 사정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백종원은 제마 알프나 광장에 위치한 야시장의 노점들, 최대 사업자 전용 도매시장인 '시디가넴'과 정육점 등을 오가며 '전문가' 포스를 뽐냈으며 고객 회전율까지 고려, 한국식 구이의 정수 불고기와 모로코 주식인 빵을 결합한 불고기 버거와 갈비탕을 최종 메뉴로 선정했습니다.

 

 

이어진 백사장의 전략은 바로 '보여주기'식 가게 인테리어. 현지 노점의 주방은 모두 뒤쪽에 비좁게 배치되는 것이 일반화됐는데, 최대한 손님을 많이 앉히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그는 반대로 주방을 밖으로 빼 생소한 메뉴의 조리 과정을 보여주며 관심을 끌고, 호객도 없애 손님들이 부담 없이 구경할 수 있게 했습니다.

K-Brothers(케이 브라더즈)라는 간판을 내건 대망의 장사 오픈일. "직접 장을 보고 요리하는 건 15년만인데, X망신 당할까 두렵다"던 장사천재가 드디어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한두 자리가 채워지자 곧이어 만석이 됐고, 밀려드는 주문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완벽한 분업화를 지시, '장사 천재'의 진가를 입증했다. 그렇게 순조롭게만 흘러갈 줄 알았던 장사를 시작한지 채 1시간도 되지 않았을 때, 갑자기 어둠이 들이닥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대로 잘 되고 있던 장사를 접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증을 폭발시키는 엔딩을 보여줬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장사천재 백사장 출연진 및 1회 정보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