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사고, ktx 천안아산역 지하철 안산역 연이어 사망 사고 상황 정리

2월 9일 오후 7시 8분께 천안아산역을 인근을 지나 광명역으로 향하던 KTX 산천 426호 열차가 사람 1명을 치는 사망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더불어 오늘 지하철 안산역에서도 전동차 하부에서 심정지 상태로 사람이 발견되어 이에 대한 상황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KTX 사고

 

 

KTX 사고상황

천안아산역

지난 9일 오후 7시 8분께 KTX-산천 426호 열차가 천안아산역 인근 에서 서울 방면으로 올라가던 중 사람 1명을 치었으며 열차에 치인 사람은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해당 사고로 열차 운행이 2시간 넘게 지연되며 코레일은 서울방향 열차들의 운행을 전면 중지했고 하행 열차들도 일시 중지했습니다. 이후 사고 조치 완료 후 당일 오후 9시 2분께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그러나 이날 당시 사고발생부터 수습이 완료될 때까지 KTX와 SRT 상·하행 열차 65대가 최장 134분간 지연되어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경찰 등 관계 당국은 시신 수습이 완료돼 서울방향 열차 운행을 재개하면서도 아직 숨진 피해자와 사고 경위를 파악 및 조사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레일 트위터
코레일 트위터

 

지하철 4호선 안산역

어제 ktx 사고에 이어 오늘은 지하철 안산역 선로에서 오늘 10일 안산역 선로에서 발생한 사상사고로 출근 시간대 4호선 열차 운행에 차질이 발생했습니다.

 

이날 오전 6시 58분쯤 4호선 안산역 선로에서 70대 남성 A씨가 4호선 서울방향 전동차 하부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어 소방당국에 의해 심폐소생술을 받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날 현장감식 등 사고 수습을 위해 4호선 양방향 열차 운행이 잠시 중단되고 이후 오전 8시 37분께 안산~오이도역 간 상·하선 전구간 열차운행이 재개되었습니다.

 

KTX 사고
KTX 사고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