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선 교수 모교 이화여대로 부임 및 이지선 프로필 정리

23살 때 교통사고로 전신화상을 입고도 에세이 '지선아 사랑해'를 집필하며 사람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줬던 한동대학교 이지선 교수가 본인의 모교 이화여대 교수가 되었습니다. 이지선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부임한다며 스물셋에 사고를 만나고 떠나게 된 이화에 23년 만에 교수로 돌아왔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에 이지선 교수 이화여대 교수 부임 소식과 이지선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지선 교수이지선 교수이지선 교수
이지선 교수
이지선 교수 페이스북
이지선 교수 페이스북

 

 

이지선 교수 이화여대 부임 

이지선 교수는 이화여대 4학년이던 2000년 7월 도서관에서 공부를 마친 후 귀가하다가 음주 운전자가 낸 추돌사고로 전신 절반가량에 3도 중화상을 입었고 30번이 넘는 대수술을 받았지만, 안면장애와 지체장애 1급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 교수는 아픔을 극복하면서 2001년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떠나 보스턴대 재활상담학 석사, 컬럼비아대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2016년에는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UCLA)에서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이듬해 한동대 상담심리 사회복지학부 교수로 부임했습니다. 

 

 

이지선 교수는 올해 3월 신학기부터 모교인 이화여대 강단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임용돼 후배들을 가르친다고 밝히며 이화여대 전체교수회의 사진을 올리며 스물셋에 사고를 만나고 떠났던 이화에 23년 만에 교수로 돌아왔다며 모교에서 가르치는 기쁨을 누리게 해주어 감사하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지선 교수이지선 교수이지선 교수
이지선 교수

 

 

이지선 교수 프로필 

이지선 교수는 1978년 5월 24일 생으로 서울특별시 강남구에서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이지선 교수는 대학 4학년이던 2000년 7월 30일, 학교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친오빠와 함께 차를 타고 귀가하던 길에 음주운전 차량이 일으킨 6중 추돌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이에 전신 3도 화상을 입어 한강성심병원뿐 아니라 일본과 미국까지 오가면서 40번이 넘는 대수술을 받았는데 이 과정에서 몸고생 마음고생을 굉장히 많이 했고 절망도 많이 했으며 자살 시도까지 했지만, 독실한 개신교 신자라서 하나님의 은총을 받아 모든 절망을 모조리 이겨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지선 교수는  2017년 1학기부터 2022년 2학기까지 6년간 한동대학교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로 재직했으며 2023년 1학기부터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할 예정입니다. 

 

이지선 프로필
이지선 프로필

Comment